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후기

인라인 세바 프레임 장착기

슬라럼 스켓 사이즈 맞는게 없어 할 수 없이 프리 스케이트용 필라 Slider Extreme을  2013년 10월말에 구입해서 슬라럼 프레임을 장착했었지요. 하지만..역시 프리용은 슬라럼이 안됩니다. 부츠가 너무 무겁고 푹신합니다. 그래서 슬라럼용으로 두달전에 샀던 자이로 GFR GX7 .카본으로 되어 있어 가볍고 튼튼합니다. 하지만 이놈은 또 프리 스케이트가 안됩니다. 슬라럼 프레임을 장착해서 바닥 밀착도가 떨어지고 카본으로 되어 있어서 가볍고 튼튼하지만 점프 착지시 충격으로 "와자작!!!" 깨질 염려가 있죠. 그래서 슬라럼 스켓 판매 전문업체인 프리웨이브 www.free-wave.co.kr 양사장님과 통화후 중고 세바 프레임을 구매했습니다. 딱 하나 남았나 보더라구요. 제가 구매한후 품절...


프레임 박스 입니다. 김성진 자필 사인이 찍혀있네요.


231mm 골드 색상 입니다.


박스에서 꺼낸 상태. 때깔 정말 좋네요. 이전 슬라럼 프레임 IKRAN도 골드지만 무광입니다. 이놈은 반짝반짝 유광..


프레임에도 김성진 싸인이... 중고라 여기저기 기쓰...


안쪽 모습입니다.


윗쪽..


같이 주문한 캐리어 핸들러. 여친님꺼랑 두개.


요로코롬 액슬 세팅도 함께 배송 고맙게 육각렌치도 같이 넣어주셨네요. 지난번에 하나 주시더니..


필라 프리 스케이트 입니다. 요기다가 프레임을 꽂을 겁니다. 부츠가 통으로되어 있어서 험하게 타도 끄덕 없다는...


이렇게 프레임을 한쪽 장착했습니다.


책상은 거의 개판 10분전이 되어가고. 슬라럼 스켓의 프레임도 뜯어야 했습니다. 마운트 볼트가 맞질 않아서 원래꺼 뽑아서 꼽느라..


요로코롬 나머지 한쪽도 장착.. 프레임 참 짧죠?


난데 없이 프레임이 뜯긴 자이로 슬라럼 스켓..카본재질..가볍지만 충격에 약하다는거...


다시 다른 마운트 볼트로 IKRAN 프레임 재장착..


요렇게 프레임을 마운트 시키는겁니다.


이젠 개판 1분후...


지난번 자이로 스켓 샀을 때 딸려온 공업용 베어링(청소불가)을 휠에 장착 합니다.


허브를 중간에 끼고 다시 베어링 장착..


예전에 슬라럼 스켓에 있던 휠을 모두 이쪽으로 모아서 장착 완료했습니다. 


이젠 자이로 슬라럼 스켓에 새 휠을 끼울 차례..그런데 잘 안들어갑니다.


이럴땐 이렇게 양말에 올려놓고 발로 "콱~"


양말에 외계 우주선 착륙 자국이 남습니다.


슬라럼 프레임과 어제 구입한 세바 프레임의 차이점을 보려드리죠. 

슬라럼 전용 프레임 IKRAN 맨앞 휠과 맨뒤 프레임이 2mm 올려져 있어서 같은 사이즈 4개를 끼워도 공중에 2mm가 뜹니다. 바닥 마찰력이 저하되서 회전이 잘되죠. 그런데 주행은 완전 꽝..


세바 프레임..휠이 바닥에 모두 닿아 있습니다. 회전력은 떨어지지만 주행능력이 좋아지지요.


장착이 완료된 모습..프레임 분해한 김에 물티슈로 청소..지저분해진 물티슈..


이렇게 모두 무사히 장착이 되었습니다. 


캐리어를 장착한 모습. 연결부분이 둥글게 되어있어서 줄이 마찰을 일을키다 끊어질 염려는 없겠네요.


끈으로 스켓을 고정 시키고 스켓 뒤꼬리에 캐리어 장착. 끈 묶는것도 노하우 입니다. 


필라 프리 스케이트 무게 3.3KG


자이로 슬라럼 스켓 무게 2.5KG 거의 1KG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카본을 쓰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