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레이로 렌더링을 하다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얼룩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혼자 공부하는 정도라면 깨끗한 결과물 보다는 렌더링 속도가 빠른게 좋겠죠. 그래야 진도가 빨리 나가니까요. 하지만 포트폴리오를 만든다거나 돈을 받고 하는 작업에서는 이런 결과물은 망하는 지름길이죠. 간편하게 얼룩현상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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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처럼 Irraiance map의 Subdivs 값을 기본 50의 두배인 100으로 높혀 주고 그 아래 Brute force GI 값도 기본 8에서 4배인 32로 올려 줍니다.
브이레이가 면계산을 할 때 면을 보다 잘게 쪼개서 계산을 하기 때문에 정확한 빛 데이타를 얻을 수 있지만 렌더링 시간은 길어집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브이레이에서는 렌더링 품질 = 렌더링 시간 입니다.
아! 렌더링 시간을 줄이면서 고품질을 얻는 딱 하나의 방법이 있습니다. 비싼 컴퓨터 구입하는겁니다.ㅠㅠ
이렇게 깨끗한 결과물이 나왔지만 렌더링 시간은 12..6초로 두배 길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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